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요리조리
- 1학년 최고
- 고은밥상
- 한상열교수
- 공부머리_독서법
- 마을신문
-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
- 유아숲놀이
- 공부머리 독서법
- 10분 독서
- 동네손주 왔어유
- 산림교육
- 사바나이론
- 어르신급식
- 송남중
- 우리숲학교
- 고은매장
- 아산시
- 하루 10분 책읽기
- 우리숲자람터
- 하루 10분 독서
- 송남중학교
- 10분 책읽기
- 마을공동체
- 유아숲지도사양성과정
- 토모에키링
- 심리추리소설
- 유아숲지도사
- 마을기자
- 고사의송관란도
Archives
- Today
- Total
농부가 꿈인 미찌
공부머리 독서법(7) 본문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2022), 책구루
1부. 초보 독서가를 위한 공부머리 독서법
07. 무엇이 우리 아이의 읽기독립을 가로막는가?
책은 생각의 도구입니다. 책 속에는 작가의 정교한 생각이 담겨있습니다. 독자는 책 속에 담긴 그 생각을 따라가며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대입해봅니다. 그 과정이 깊으면 깊을수록, 생각과 감정의 덩어리가 크면 클수록 독자는 큰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본문 중에서)
계속 생각하기.
나는 생각하는 인간, 호모 사피엔스.
>>
밀린 공부가 많아서 정신없이 하고 있는데, 작은 아이가 책을 읽자고 책을 들고 왔다.
집중하던 것만 마저 하고 책을 읽자고 하니, 책을 내려놓고 큰아이 방에 들어가 보드게임을 한다.
10분 벨이 울리고 책을 덮고 일어서는 큰 아이에게 그 책을 다 읽으면 줄거리를 들려달라고 했다.
큰 아이는 어렵지 않은 일이라며 흔쾌히 승낙을 했고, 나는 그래도 아이가 집중해서 책을 읽고 있었나보다라며 살짝 안심했다.
작은 아이은 책 읽기를 마무리하고 오늘 읽은 부분의 줄거리를 이야기한다.
어제보다 매끄럽게 이야기하는 것이 나에게 줄거리 이야기하려고 더 집중해서 읽은 것 같다.
내가 들려달라고 하기 전에 신나서 이야기하는 작은 아이가 사랑스럽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머리 독서법(9) (2) | 2023.11.28 |
---|---|
공부머리 독서법(8) (0) | 2023.11.26 |
공부머리 독서법(6) (3) | 2023.11.26 |
공부머리 독서법(5) (0) | 2023.11.26 |
공부머리 독서법(4) (1) | 2023.11.25 |